티스토리 뷰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오징어게임'의 인기가 지구를 찌르고, 전 세계를 찔러서 한국의 위상과 국격을 올려주고 있다. 오징어 게임 내에서 목숨을 걸고 게임을 하는 게임 중에서 '달고나 모양 만들기 게임'은 한국의 추억의 설탕으로 만든 달고나에 모양을 만들어서 먹는 것에서 재미를 더한 과거 아이들의 놀이였다.

 

 

나도 옛 어린 시절 부모님 몰래 국자에 설탕을 넣고, 녹여서 만들어 먹기도 했다. 처음부터 잘 만들지는 못하고 국자를 태워서 못 쓰게 만들기도 했다.

 

우선 달고나를 만들려고 하면 식재료가 필요하다. 설탕이 메인 재료이다. 설탕은 백설탕이 좋다. 백설탕이 없다면 황설탕도 가능하다. 단 흑설탕으로는 하지말라. 흑설탕에는 끈적한 카라멜이 포함되어 있어서 달고나 고유의 맛이 안나오고 실패할 확률이 높다. 설탕을 녹여서 제일 중요한 마지막에 식소다를 소량 넣으면 갈색의 달고나가 된다.

 

만드는 방법은 검색 포털에서 달고나 만드는 법이라고 검색해서 제작을 하면된다. 달고나를 만들기 위해서 아래의 달고나 제작에 관련된 도구 세트를 구매하도록 하자.

 

 

 

키친아트 달고나 만들기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여기서 문제점이 발견된다.. 시중에 '달고나세트', '달고나 세트', 달고나 만들기 도구 세트를 보니깐... 주인공 이정재가 가장 모양 만들기가 어려웠던.. 우산 모양이 없다. 아쉽다고 생각이 되면 아래의 구매 링크를 통해서 우산 모양 틀이 있는 틀 세트를 따로 구매하자.

 

최근 프랑스 및 영국에서 달고나 뽑기 챌린지가 많이 열리고 있다고 한다. 코로나로 힘든 시국에 달고나 게임, 오징어게임에 나오는 게임들이 사람들에게 큰 힘이 되어주고 있다.

 

오징어게임의 우산 달고나 모양

 

 

키친아트 달고나 만들기세트 (우산 동그라미 세모 네모 별 모양틀)

COUPANG

www.coupang.com

 

위의 사진처럼 우산 모양 틀이 정확하게 있다. 돈이 더 들어가지만 오징어 게임 영화처럼 챌린지를 하고 싶다면 이걸 꼭 구매해서 달고나를 만들어야 한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