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 날씨는 장마가 시작되고 끝이 나면 무더위 및 폭염이 이어진다. 폭염이 시작되면 뒤늦게 에어컨을 찾으면 설치가 원하는 시기에 안된다. 이럴 때 주목받는 것이 '창문형 에어컨'이다. 한국에는 실외기와 실내기가 있는 것이 에어컨으로 인식을 많이 하고 있다. 하지만 서양에서는 실외기와 실내기가 일체형으로 있어 창문에 설치하는 에어컨이 보편화되어있다. 특히 오늘 소개하는 LG의 창문형 에어컨은 해외에서 인기 폭발이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WQ05DCWDS)은 2022년 5월에 새로 나온 따끈따끈한 가성비가 있는 인테리어를 감안한 좋은 창문형 에어컨이다.

 

LG 휘센 창문형 에어컨이 창문에 설치된 모습

 

LG전자 16.5㎡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창호형 에어컨 기본형 WQ05DDWDS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창문형 에어컨의 신규 출시 메인 컨셉은 '인테리어 에어컨'이다. 기존 창문형 에어컨들은 창문에 설치를 편하게 하는 것에 집중을 하다 보니 인테리어적인 요소를 제품에 첨가하지 않았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창문형 에어컨은 어떤 아파트, 빌라, 주택가의 창문에 설치가 되더라도 창문에 딱 맞게 깔끔한 설치가 가능해서 창문과 조화를 이룬다.

 

LG 휘센 창문형 에어컨 소음 레벨 비교

 

소음 저감 기술을 적용해서 침실, 서재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34dB 저소음으로 기분 좋은 시원함을 폭염에 찌든 여름에 선사한다. 산국산업기술시험원(KTL)의 검증을 받아 신뢰성을 더한다.

 

실외기와 일체형이라고 냉방력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아이스 쿨파워로 강풍 모드 대비 24% 더 빠르게 온도를 낮춰 방안 공간을 더욱 시원하게 해준다.

 

사용시간에 따라 에어컨 내부 습기를 알아서 건조하는 인공지능 건조 기능(최소 20분, 최대 35분 AI 건조)으로 위생 걱정 없이 청결하게 사계절 모두 사용할 수 있다.

 

LG 휘센 창문형 에어컨 제습량 비교

 

더위에도 꿉꿉함도 참을 수 없는 장마철에는 제습이 필요한데, 오브제컬렉션 엣지 창문형 에어컨은 34리터의 제습으로 공간을 더 빨리 시원하고 쾌적하게 만든다.

 

듀얼 인버터가 있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의 창문형 에어컨이다. 그래서 시원함은 올리고, 전기세는 낮추는 경제적 에어컨이다. 그리고 LG ThinQ 전용 앱으로 원격지에서 집에 도착하기 전에 에어컨을 On/Off를 할 수 있다.

 

LG전자 오브제컬렉션 엣지 WQ05DCWDS 간략 SPEC 정리

나만의 공간에 최적화 및 인테리어까지 생각한 창호형 에어컨 오브제 엣지

1. 유형 : 에어컨 / 창문형 에어컨
2. 냉방면적 : 16.5m2 (약 5평)
3. 냉방방식 : 인버터
4. 냉방능력 : 2,150W
5. 소비전력 : 0.99kW
6. 제품 출시 : 2022년 5월
7. 운전모드 : 송풍, 아이스쿨파워, 절전, 5단조절
8. 스마트 기능 : 스마트폰 제어, UP가전
9. 편의 기능 : 자동건조, 리모컨, 자가증발시스템
10. 규격 : 창문 높이 110~150cm / 크기 (W x H x D) : 329 x 925 x 259mm

 

창문형 에어컨을 주문할 때에는 판매 브랜드의 전문 설치기사가 와서 설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에어컨은 단창(창문이 1개 셋트) 제품과, 이중창(창문이 2개 셋트) 제품이 있으니 집에 창문에 맞게 주문하자.

 

돈을 좀 더 아끼기 위해서는 직접 창문형 에어컨을 구매하고, 마감키트도 치수를 측정해서 설치하면 좀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단 혼자 설치하다 보면 허리가 무리가 되니 꼭 2명이서 설치를 진행해야 한다. 만약 실외기가 있는 기본 에어컨은 셀프로 설치가 거의 불가능하다. 창문형 에어컨은 가능하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