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고의 습도를 자랑하는 한국의 장마 및 폭염이 2021년 에어컨을 가동하게 만들고 있다. 일반 에어컨이라고 함은 타워형 에어컨, 벽걸이 에어컨, 천정형 에어컨으로 실외기가 따로 세트로 있어야 하는 제품을 말한다. 이런 일반 에어컨은 미리 에어컨 설치를 예약을 해야 한다. 왜냐하면 전문 에어컨 설치 기사가 직접 설치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런 단점을 보완한 이동식 에어컨 및 창문형 에어컨이 올해 들어서 뜨거운 감자가 되었다. 창문형 에어컨은 건장한 남성 1명 혹은 2명이서 설치를 열심히 해야 하는 점이 있다. 하지만 소개할 이동식 에어컨은 그럴 필요가 없다. 그냥 더운 방이나 거실에서 선풍기 켜듯이 하면 된다. 가격은 33만 원 수준으로 창문형 에어컨에 비해서 저렴하다. 순간 더울 때 큰 에어컨은 틀기 싫을 때 예비용으로 구매를 해두었다가 사용해도 무방할 듯하다.

 

 

이노크 실외기없는 이동식 에어컨

COUPANG

www.coupang.com

 

스마트한 여름 준비. 실외기가 필요 없는 이동식 에어컨이며 냉방 용량 10,000 Btu, 사용면적(최대) 22 m2으로 특징으로는 냉방, 냉매, 쾌적한 제습, 24시간 타이머, 자유로운 이동, 무선 리모컨 기능이 있다.

 

바퀴가 달린 이동식 제품

 

이동식 바퀴가 있어서 실외기 없이 배풍 호스로 더운 바람을 배출하여 일반 에어컨에 비해 빠른 가동과 쉬운 장소 이동이 가능하다.

 

위 부분 들어 올리는 손잡이 부분

 

편리하게 이동 손잡이를 가지고 이리저리 옮길 수 있다. 그리고 코드 걸이가 있어서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을 때 깔끔하게 코드선 정리를 할 수 있다.

 

전기선 코드 걸이

 

자가 증발 방식(매번 물을 비워야 할 번거로움이 없다.) 파워 냉풍으로 시원한 냉풍이 나온다. 기능으로 제습기능이 있어 제습기를 따로 구매를 안 해도 된다. 풍량은 사용 환경에 맞게 강/약 풍량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제품 실제 사이즈 표시

 

열대야를 대비한 수면모드 기능도 있다. 또한 24시간 시간 예약 설정이 된다.

 

제품 전면 컨트롤 버튼 부위

 

이동식 에어컨이라서 에어컨을 이리저리 이동을 하는 것은 편리하나 뜨거운 바람을 내보내는 배풍 호스는 될수록 창문 근처로 가서 동봉된 창문 설치용 슬라이드(칸막이)를 설치해야 한다.

 

배풍 호스 조립 방법

 

제품 매뉴얼을 보고 살펴보자. 창문을 열고 창문 칸막이를 길이에 맞춰 연장해서 나사로 창문틀에 창문 칸막이를 고정한다. 그리고 배풍 호스에 연결된 호스 아답터와 창문 칸막이의 구멍을 맞추어 끼워준다.

 

이동식 에어컨은 일반 가정집, 전원주택, 사무실, 공장, 현장 사무실, 매장, 상가, 카페, 음식점에 사용을 하면 좋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작은 이동식 에어컨이다. 일반 에어컨과 성능을 비교하면서 왜? 안 시원하지?라고 후회를 하면 안 된다. 아래의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한 번쯤 보았을 법한 이동식 에어컨을 보면 가격이 130만 원이다. 냉방면적이 57m 2이다. 이번에 소개한 이동식 에어컨은 22m 2이다. 엄청난 차이가 나지 않는가? 확실한 이동식 에어컨을 마련하려면 아래의 덩치 큰 확실한 이동식 에어컨을 마련하도록 하자.

 

확실한 이동식 에어컨 참조

 

아이스팩을 사용하는 저렴한 이동식 냉풍기

 

하지만 위에 사진처럼 기화 냉각 방식의 '냉풍기'는 절대 구매하지 말라. 냉풍기를 이동식 에어컨으로 제목을 붙여 판매하는 온라인 판매업자들이 있다. 이런 제품을 구매할 것이라면 차라리 비싼 선풍기를 구매하도록 하자. 

 

 

이노크 실외기없는 이동식 에어컨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