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충전 슬라이딩 각도 절단기라는 무선으로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참신한 공구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그냥 쉽게 표현을 하자면 전기선을 꼽고 쓰는 공구가 아닌 배터리를 장착해서 나무를 자를 수 있는 공구이다. 국내 하이코(HIKO)의 브랜드 제품 모델명은 HCS18-210MS 이다. 하이코에서는 베어툴 형식의 슬라이딩 몸체만으로 출시가 되었다. 배터리는 마끼다 배터리를 장착해서 쓸 수 있다. 별도의 배터리 변환 어댑터를 사용하면 보쉬, 디월트, 밀워키의 배터리를 사용해도 된다.

 

 

https://link.coupang.com/a/blcdOg

 

HIKO/하이코/HCS18-210MS/8인치 무선 충전 슬라이딩 각도절단기/베어툴/본체

COUPANG

www.coupang.com

 

구매를 하기전에 알아야 할 것은 하이코에서는 배터리를 따로 판매하지 않는다. 그래서 아래의 구매 옵션을 잘 살피고 선택해서 구매를 해야 한다.

 

 

 

가격이 싸다고 1번의 베어툴 본체 1개만 딸랑 구매하면 배터리가 없어서 사용을 못한다. 조금 이해한다고 해서 2번 베어툴과 배터리를 샀다고 해서도 배터리가 다 떨어지면 충전을 못해서 짜증이 날 것이다. 결국 초보자 및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은 3번 항목처럼 본체+배터리+충전기 모두가 있는 옵션을 선택해서 꼭 구매하시길 바란다.

 

공구를 온라인으로 구매를 하다 보면 꼭 이런 실수로 난감한 상황이 발생한다. 대부분이 배터리를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고 안내를 하고 있는데, 소비자들은 스마트폰 사면 충전기는 그냥 주겠지?라는 착각에 빠진 것처럼 덥석 구매해두고 후회를 한다.

 

하이코 8인치 충전 슬라이딩 각도 절단기 특징

1. 알루미늄 베이스로 경량화 되어 가볍다
2. 슬라이딩 최대 220mm 절단 가능
3. 양방향 마이터 각도 조절 : 좌/우 0도 -45도
4. 베벨 각도 조절 : 좌 0도, -45도
5. 절단 가이드용 LED 조명
6. 60T 목공용 톱날 장착

 

 

제품의 전체적인 부위 설명 사진을 보면 모든 것이 기본에 충실하다. 조금 특이한 점은 톱날을 감싸고 있는 투명으로 된 하부 안전커버이다. 절단 가이드용 LED 조명이 되어 톱밥 및 이물질의 레이저 조명 가림 현상이 보완되었다.

 

그리고 무선 공구의 특징을 잘 살려서 몸체가 알루미늄이다. 그래서 무게가 9kg 수준이다. 톱날은 8인치 전용 날을 사용한다. 이 제품의 회전은 3000 RPM이다. 혹시 이 공구로 철로 된 물건을 절단하려고 한다면 절대 시도 조차 하지 말라.

 

이 공구는 목재만! 절단하는 무선 절단기 공구이다. 그리고 이런 회전하는 공구는 안전에 조심해야 한다. 절단 시에는 사용 버튼을 누르고 1~2초 정도 기다렸다가 목재를 절단해야 한다.

 

무선 사용의 장점으로 경량화가 되어 휴대 및 이동이 편리한 점을 강점을 보고 구매를 해야 한다. 기존 전기선이 있는 유선 각도 절단기는 약 10만 원 중반의 수준으로 판매를 하고 있다. 가격으로 보면 유선 절단기를 구매해야 한다. 하지만 전기가 없는 외부 산골 등의 현장에 들고 다니면서 간단한 절단 작업을 하는 경우는 최고의 절단 아이템이 된다.

 

이런 회전류의 도구 및 공구를 소개할 때에는 보통 안전성을 강조한다. 특히 무선 도구는 사용을 마쳤으면 꼭 배터리를 분리해서 보관하자. 그리고 혹시 사용 도중에 회전하는 칼날이나 공구 부위를 확인하거나 만져야 한다면 배터리를 꼭 분리하고 점검을 하자. 아참 아래의 보안경도 확인하자. 톱밥이 튀거나 이물질이 눈에 들어가면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오토스 투명 무색 보안경 B-811AS

COUPANG

www.coupang.com

 

 

HIKO/하이코/HCS18-210MS/8인치 무선 충전 슬라이딩 각도절단기/베어툴/본체

COUPANG

www.coupang.com

 

리뷰 관련 영상 참조 _ 출처:공구브라더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